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이 약관은 캔코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이 약관에 동의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의해 주식회사 비비소프트(“회사")회사가 제공하는 캔코 서비스(“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 및 회원의 권리, 의무, 그 외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후 아이디를 부여받은 사람입니다.
발행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작성 도구 등을 이용해 구독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서비스 이용 요금 과금의 책정 단위로, 회원 1명에게 1개의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입니다.
구독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콘텐츠를 구독하는 비회원인 이용자를 말합니다.
구독결제서비스: 구독자가 발행인으로부터 유료로 콘텐츠를 제공받기 위해 회원이 정한 콘텐츠 제공의 대가(이하, “구독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구독계약: 구독자와 발행인 사이에 유료로 콘텐츠를 제공받기로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APP: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Canko)입니다.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시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약관의 게시와 개정
약관은 캔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될 때는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될 때는 최소한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되는 화면을 통해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때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해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사이트의 첫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앞의 내용에 따라 공지하거나 통지한 개정 약관에 대해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신청과 이용계약의 체결
약관, 스팸메일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면 회원 가입을 신청할 수 있고, 회사가 신청을 승낙하면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경우에 따라 회사가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약관, 스팸메일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신청에 대해 승낙하면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다음의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미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한 사람이 있을 때
회원 가입을 신청한 사람이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을 때 - 단, 회사가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했을 때
허위로 정보를 기재했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을 때
스팸메일을 배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때
그 외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을 할 수 없거나 규정한 내용이나 법령을 위반했을 때
만 14세 미만 아동일 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하는 경우 그 이유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사람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이용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나 경우에 따라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각 범위에 따라 이용 가능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콘텐츠 작성 도구 및 가이드, 콘텐츠 발송 도구 및 가이드, 통계 추적 및 분석 도구, 구독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위한 기반 설비의 보수, 정비 및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서비스 이용 폭주 등의 사유로 시스템 설비 장애가 발생했을 때
국가 비상사태 혹은 정전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정기 점검,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그 외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할 때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해야 하는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이트의 공지사항이나 아이디로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각 범위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 변경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고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변경되는 법규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하는 내용과 날짜를 사이트의 공지사항이나 아이디로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수시로 변경되는 이메일 관련 법규(스팸메일 관련 법규 등)를 신속하게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 또는 제도적 정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 제공과 광고 게재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나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메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와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에 대해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해 사이트,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경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요금
유료 요금제는 모두 선납제이며 월간 구독결제 또는 프로모션 월 구독결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구독결제는 월 단위로 이용료를 결제하며 매월 같은 날짜 에 자동결제됩니다.
프로모션 월구독 결제는 Canko에서 특별 프로모션 또는 프로모션 멤버십('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이용 자격은 Canko의 단독 재량에 따라 결정되며, Canko는 회원이 해당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프로모션 제공을 철회하고 계정을 보류 조치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기존 Canko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거나 최근에 가입한 가구의 구성원에게는 특정 신규 프로모션의 이용 자격이 주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Canko는 기존에 사용 중이거나 최근 가입 시 사용한 디바이스 ID, 결제의 수단, 계정 이메일 주소 등과 같은 정보를 프로모션 이용 자격 판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 및 기타 제한 사항과 조건은 프로모션 신청 시 또는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개됩니다.
월 구독료는 선납제이기 때문에 잔여사용기간에 대한 환불이나 보상은 하지 않습니다. 구독자 수에 따라 요금구간이 변경되면 잔여사용기간에 대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성되며 유료 서비스의 요금제와 이용 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결제 정보 수집
회원은 유료 서비스 결제를 위해 회사에게 결제 정보,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발급 및 결제 처리 결과 안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카드번호 뒤 4자리를 제외한 결제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를 위해 회사에게 아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결제 정보: (카드 결제 시) 이메일 주소,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단, 회사는 카드번호 뒤 4자리를 제외한 결제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발급 및 결제 처리 결과 안내를 위한 정보: 이메일 주소, 이름, 전화번호
구독결제서비스 이용 관련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독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환불방법 및 절차 등을 구독자에게 안내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월구독료 신청후 결제한 달의 구독료 내역을 익월초에 Canko APP을 통해 제공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환불 요청에 따라 구독료의 환불 절차를 이행하며, 구독료가 이미 정산된 이후 구독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구독자에 대한 환불을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월구독서비스 해지
회원은 언제라도 Canko 월구독 서비스(프로모션 월구독 서비스포함) 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는 Canko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Canko의 고의 또는 과실을 이유로 한 결제 취소 의무를 제외하고, 월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나 이용하지 않은 Canko 콘텐츠에 대한 환불 또는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월구독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마이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지 관련 안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월구독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계정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계정이 종료되는 시점은 마이페이지에서 '결제 상세 정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구독 서비스 결제 취소를 원할경우는 회원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정을 통해 Canko 월구독 서비스를 해지하고 그 동안 해당 계정으로 Canko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 주기에 청구된 요금을 전액 결제취소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구독결제서비스 이용 관련 의무
구독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다음의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구독결제서비스 이용 신청 당시 회원이 작성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에게 즉시 서면으로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구독계약과 관련한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독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회원은 구독계약에 있어 구독자의 불만신고 접수, 구독계약 취소 및 환불 접수 등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사이트에서 판매와 관련해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구독계약 취소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법령이 발행인의 구독계약 취소 및 환불정책에 우선해 적용됩니다.
회사의 의무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불만이나 의견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처리하며 그러기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립니다.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배포하거나 누설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이 정한 국가기관의 범죄 수사 등의 목적이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불법스팸대응센터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이용 요금 체납 등의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이나 의견을 신속하고 성실하게 검토합니다.
회사는 불만, 의견을 접수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검토해 처리합니다.
처리가 늦어질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회원의 의무
회원 정보는 모두 사실에 근거해 작성해야 하며 변경되면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회원이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행위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신청할 때나 회원 정보를 변경할 때 모든 내용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해 등록할 경우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 정보가 변경되면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갱신이 지연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면 안됩니다.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행위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이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행위
-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스팸메일 정책에 위반되는 등의 중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에게 제공받은 서비스를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판매하는 행위
-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요금제의 사용량 제한을 초과하는 수량을 발송하기 위해, 구독자를 삭제, 추가해 이메일을 반복 발송하는 행위
- 그 외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며 그 외 회사의 업무 수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면 안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아이디가 부정하게 이용되면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이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아이디가 부정하게 이용된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용 제한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위배되거나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개인 및 법인이 다수의 아이디로 가입하는 등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위배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의 카드나 기타 결재 수단으로 이용한 경우 즉시 이용에 제한을 당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월 구독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1일(24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회사가 손해배상으로 회원에게 지불되는 금액은 회원이 지불한 월 이용 요금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 사유를 기재해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신청해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면책조항
회사가 서비스 제공이나 손해 발생과 관련된 책임을 모두 지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의 구독결제서비스 제공에 따른 구독계약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발행인과 구독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디.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독결제서비스만을 제공할 뿐이며, 구독계약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발행인과 구독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해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및 제휴사이트가 전송, 게재한 정보 또는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발송한 이메일의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또는 구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타인에게 제공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환경이나 통신사 또는 호스팅 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의 장애 등 ‘회사’의 관리 범위 밖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그와 같은 장애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하는 경우 그러하지 않습니다.
지적재산권
회원과 회사는 서로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과 관련된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이하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게시물에 대한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권한(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고, 별도 대가 지급이 없는 라이선스)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해 제작한 게시물은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일부 수정, 편집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제 해결, 서비스 분석, 모니터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열람할 수 있으며 이 외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부여해 주신 게시물 이용권한을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의 운영, 개선, 전시, 홍보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등을 위해 제한적으로 행사할 것입니다.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콘텐츠 구독거래와 관련해 구독자 또는 발행인을 대리하거나 구독자와 발행인 사이에 성립된 거래, 구독자와 발행인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콘텐츠 구독거래와 관련해 구독자 또는 발행인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구독자와 발행인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구독자 또는 발행인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구독자 또는 발행인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구독자와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해 구독 의사의 유무 및 진정성, 콘텐츠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독자 또는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해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구독자 또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관할법원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 관례 및 상호 신뢰에 따라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되,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기타
이 약관과 관련해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해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 약관에 적용됩니다.